리플코인XRP 가격 급등 이유

리플코인XRP 가격 급등 이유

안녕하세요.

경제적자유를 꿈꾸는 주식너부리입니다.

오늘 기준으로 리플코인이 업비트기준 520원을 넘어서며 이틀새 급등세를 보여주고있습니다.

리플코인의 급등 이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리플코인(XRP). 코인시장의 어려움속에서 나홀로 상승

현재 리플은 이틀전 450원선에서 525원까지 상승하며 이틀만에 16% 가량의 큰 상승을 보여주었습니다.

예전 같으면 16%가 뭐 그리 큰 상승이냐고 하겠지만, 요즘같이 코인시장이 침체된 상황에서는 엄청나게 큰 폭의 상승으로 볼 수 있겠지요?

이는 최근 하락세에서 벗어나지 못하고있는 비트코인을 포함한 나머지 코인들과는 상반된 흐름을 보여주고있는데요.

글로벌 암호화폐 시장의 침체속에서 비트코인(BTC) 및 이더리움(ETH)과 같은 가장 큰 암호화폐 가격은 지난 7일 동안 6% 및 17% 이상 하락했습니다.

리플코인의 최근 나홀로 상승


리플코인 급등은 SEC이슈때문.

결론부터 이야기하자면, 최근들어 Ripple과 SEC 간의 법적 싸움이 어느정도 정리되어가는

단계에 도달함에 따라 XRP에 대한 긍정적인 감정이 형성되고 있다는 분석입니다.

CryptoLaw 설립자 John Deaton는 본인의 트위터에

XRP 가격이 10%, LBC가 11%, DRGN 가격은 5% 급등했다고 올렸는데요.

Deaton은 최근 상승한 코인들은 SEC와 관련 이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리플(XRP)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리플코인(XRP)는

다른 코인들이 상승할 당시 SEC와의 법정소송문제로 가격이 전체의 코인 상승폭을 못따라간 종목이죠?

이 외에도 변호사인 Jeremy Hogan은 이번 주에 LBRY 사건과 관련하여 내려질 결정과 함께 이번 주에

Ripple 요약 보고서가 제출될 예정이기 때문에 앞으로 몇 주가 코인시장에 얼마나 중요한지를 트윗했습니다.

Hogan에 따르면 이번의 이벤트는 암호 화폐 부문에서 굉장히 큰 이벤트이고 앞으로 수년 동안 역사의

흐름을 바꿀 수 있으며 마침내 Ripple과 SEC 간의 1년 간의 법정 싸움을 끝낼 수 있으리라 기대하고 있다고합니다.

Jeremy Hogan 트위터

그 외에도 변호사인 James Filan를 포함하여 주요 인물들의 관련 트윗들도 늘어나면서 Twitter를 통해

최근 SEC 대 Ripple 새로운 업데이트들이 잦아지고 있고 이는 SEC와 리플간 법정 논쟁이

끝나감에 따른 기대감이 SNS상에 나타나는 모습입니다.

리플관련 트윗들로 이슈가 재점화 되고있다

이처럼 한동안 잠잠했던 리플코인 이슈SEC와의 법적논쟁이 끝으로 다가감에

따라서 불확실성 해소 + 승소기대감등으로 상승한 듯한 모습입니다.

사실 이러한 상승은 말그대로 기대감에 대한 반영이고, 호재성 이슈들이 아니기때문에 안전하고 잃지않는

투자를 위해서는 코인하시는 분들은 여전히 조심스러운 포지션으로 접근하는게 맞다고 생각이 됩니다.

Leave a Comment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